프리드라이프 상조
[늘 행복] 주요정보 안내사항 필독해주기 바랍니다. 중도해약환급금에 대한 환급기준은 공정거래위원회 ‘선불식 할부계약의 해제에 따른 해약환급금 산정기준 고시’에 따르며, 환급금액은 공정위 고시 ‘상조서비스 표준약관’에 따라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지급됩니다 가입 후 첫 출금일로부터 150개월 납부 완료 후, 1개월 경과 시점부터 회원이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납입금 전액을 환급해 드립니다. 일부상품은 제조사의 사정에 따라 제품명 또는 일부 기능이 동급 수준의 제품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 설치 후에는 고객 변심에 의한 반품처리가 불가능하오니, 설치 전 배송 해피콜을 통해 제품에 대한 세부 정보(제품 사양, 크기, 색상 등)를 정확하게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일부 제품의 경우(장수돌침대 등) 제주도를 포함한 도서산간지방은 고객 추가 부담 배송비가 발생되거나, 배송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 상품 가입 전 전문상담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계절 요인을 많이 받는 일부 제품의 경우 배송 및 설치 일정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. 늘 행복 상품은 상조 부금 계약과 상품에 대한 할부매매 계약을 별도로 체결하는 결합상품입니다. 납입 완료 후 상조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고객님계서는 가입 금액 전액을 환급 받을 수있습니다(납입완료 후 고객 요청 시 익월 100% 환급) 필수 유지회차 기간 내 해지 시에는 잔여할부금을 일시납해야 합니다. 1~48회(상조부금 4,750원 + 가전제품 할부금 31,250원), 49~150회(상조부금 36,000원) 1. 물품 및 서비스 제공 전이라도 전팀장이 출동한 후 회원이 상조서비스 접수를 취소할 경우 회원은 상조 상품금액의 10%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. 2. 교량으로 연결되지 아니한 도서지역은 서비스 대상 지역에서 제외됩니다. (제주특별자치도는 가능) 3. 의전관리사 지원은 1명당 1일 8시간 기준으로, 기준 시간 외 추가 요청 시 행사 시점의 1인당 기준요금이 적용됩니다. 4. 상가예절관리사(상례사) 미지원 시 의전관리사 1명으로 대체됩니다. 5. 앰뷸런스 지원은 당사 요청시에 한하며, 최대 8만원까지 지원합니다. 6. 고인 전용 리무진은 1차 장지(화장 시 : 화장장, 매장 시 : 매장지)까지 제공합니다. 7. 고인 전용 리무진, 유족 전용 버스는 기준 거리 추가 시 발생하는 추가 요금을 부담하셔야 합니다. (기준 거리를 초과하는 경우 행사 시점의 Km 당 1,800원의 추가 요금 적용) 8. 고인 전용 리무진, 유족 전용 버스 및 생화 꽃제단 지원은 당사에 의뢰하여 이용시에만 제공됩니다. 9. 정해진 규격을 초과하는 주문제작 관(기성관 포함)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추가 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10. 행사 추모영상, 디지털 추모관, 기일안내 서비스, 자택 장례 시 장례 용품 대여 서비스는 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제공되며, 고객의 요청이 없을 경우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 11. 직접 준비하신 장례용품에 대해서는 공제 혜택이 없으며, 규정 이하로 행사를 하실 경우 그 차액분에 대해서는 권리포기로 간주합니다. 12. 장례식장과 당사에 중복하여 의뢰하는 경우 장례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, 장례 발생 시 반드시 당사에 먼저 연락을 주셔야 원활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. 13. 장례식장 사용료(예시: 안치실, 접객실, 염습실 및 시설 사용과 관련한 제비용), 화장시 화장장 사용료, 안장시설(묘지, 납골시설 등) 구입 및 이용관련 비용, 음식관련 비용(제사상 포함)과 기타 가입상품 내용 외의 항목은 상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 14. 수의 원단의 원사 구성비율은 제조 환경에 따라 다소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15. 본 상품의 장례서비스 기간은 3일장 기준이며, 기준일 초과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16. 회원이 월납입금 완납 이전에 장례서비스를 제공받을 때에는 발인 전까지 잔여 납입금을 일시불로 납부하셔야 합니다. 17. 상조서비스는 계약 시에 상품별로 확정한 내용대로 제공되어야 합니다. 단, 회사는 확정된 물품 중 시간의 경과로 인한 단종, 품절 등으로 대상 품목의 물품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계약 시 확정된 물품과 실질적으로 동등한 물품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.
· 환급기준 : 공정거래위원회 "선불식 할부계약의 해제에 따른 해약환급금 산정기준 고시"에 의거 환급기준을 적용합니다. 환급시기 : 환급금액은 공정위 고시 "상조서비스 표준약관"에 의거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여야 하며, 3영업일 이내에 해약환급금을 지급하지 못할 경우에는 해약환급금에 연 15%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지급합니다.
· 150회차 상품 : 가입 후 첫 출금일로부터 150개월 납부 완료 및 경과 후, 60개월 지난 시점부터 회원이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납입금 전액을 환급해 드립니다.
· 240회차 상품 : 가입 후 첫 출금일로부터 240개월 납부 완료 및 경과 후 회원이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납입금 전액을 환급해 드립니다.
· 직접 준비하신 장례용품에 대해서는 공제 혜택이 없으며, 이용하시는 상품 규정 이하로 행사를 진행하실 경우 그 차액분에 대해서는 권리포기로 간주합니다.
· 교량으로 연결되지 아니한 도서지역은 서비스 대상 지역에서 제외됩니다.(제주특별자치도는 가능)
· 잔금은 발인 전 일시불로 완납하셔야 하며, 음식료와 장례식장 이용요금 및 화장 시, 화장장 사용료, 안장시설(묘지, 납골시설 등) 구입 및 이용 관련 비용은 본 서비스에서 제외됩니다.
· 수의 준비고객은 의전관리사, 특관, 봉안함 중 택1 대체 제공됩니다.
· 일품 수의(원산지(원단) : 중국 / 제조지역(봉제) : 중국) / 명품 수의, 수(秀)명품수의(원산지(원단) 중국 / 제조지역(봉제) : 한국)
· 관(원산지 : 중국 / 관 제조지역 : 한국)
· 고인전용 리모진(링컨 리무진, 포드 MK 리무진 2010~2019년식)
· 고인전용 리무진은 1차 장지(화장 시 화장장, 매장 시 매장장)까지 제공됩니다.
· 횡대(원산지 : 중국, 재질 : 오동나무 / 제조지역 : 한국)
· 유족전용 버스(45인승 현대, 기아, 대우 2010~2018년식, 도로상태에 따라 적합차종으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.)
· 고인 전용 리무진, 유족 전용 버스는 기준 거리 추가 시 발생하는 추가 요금을 부담하셔야 합니다.(약관상 기준 거리를 초과하는 경우 ㎞ 당 1,800원 추가 요금 적용)
· 의전관리사 지원은 1명당 1일 8시간 기준으로, 기준시간 외 추가 요청 시 행사 시점의 1인당 기준요금이 적용됩니다.
· 상가예절관리사(상례사) 미지원시 의전관리사 1명으로 대체됩니다.
· 총 고객 환급의무액 : 922,120,372,752원, 상조관련자산 : 1,572,176,645,759원(2020년 12월 기준)
· (주)프리드라이프 : 신승회계법인 / 좋은라이프(주), 금강문화허브(주), 모던종합상조(주) : 삼일회계법인의 회계감사를 받았습니다.
· 고객불입금의 50%는 우리은행, 신한은행, 수협은행, 하나은행, DGB대구은행, 한국상조공제조합에 소비자피해보상을 위한 지급보증 또는 예치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.
※ 전환서비스 이용 시, 기존 상품계약은 종료됩니다.
7. 회원의 개인 사정에 의하여 사용할 수 없는 품목에 대해서는 공제 혜택이 없으며, 이용하지 않는 서비스나 품목에 대해서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.
4. 장지(봉안당, 자연장) 서비스는 서울, 인천, 경기도 지역 내 협약 되어있는 장지시설만 이용 가능합니다.
6. 어학연수 상품은 현지 사정에 의해 변동/불가 할 수 있습니다.
박*영 팀장 010-9075-*** ◀(클릭)
손해보험협회등록번호 20060571080015
생명보험협회등록번호 20060571080015